본문 바로가기

요리

다이어트.간단한 한끼.맛있는 토.달.볶(토마토 달걀볶음)

토마토 달걀볶음 아주 잘 알려져있는 요리인데요.

이상하게도 전 한번도 해먹어보질 않았더라구요.

생각해보니까 제가 토마토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인것 같아요.

 

집콕하면서 군살이 붙기 시작한뒤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얼마전엔 별로 좋아하지 않던 토마토가 먹고 싶은거에요.

별일이다 싶었죠.

마침 인터넷으로 너무 싼가격에 토마토를 사게 되었어요.

10kg 에 15000원 인가에 사게 되었으니 대박이죠.

 

더놀라운건 굉장히 맛있다는 거에요.

싱겁지 않고 뭔가 음~ 설명하기가 좀 어려운데~

암튼 너무 싼 가격에 맛까지 좋은 토마토 덕분에 요즘 간식으로 아주 잘

챙겨먹고 있답니다.

 

그래서,

말로만 듣던 토마토 달걀볶음을 하게 되었어요.

먹어본 바로는 정말 맛있다 였습니다.

제가 해먹은 레시피공개 할게요.

사실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저만의 레시피를 만들게 된거죵~ㅎ

 

재료

토마토 1개. 계란 2개 .양상추 채싼것 한줌. 닭가슴살 삶아서 찢어놓은것 한줌.

홀그레인 머스타드 약간. 소금 . 후추. 들기름.

 

제가 계란을 좋아해서 집에 계란이 3판에서 4판은 상시대기중이구요.

비계들어간 고기 안좋아하는  제가 기운없으니 단백질 먹어야 한다고 하니까 남편이

사준 닭가슴살도 냉동실에서 항상 대기중.

 

먼저 약불에 들기름을 두르고 계란을 넣어 스크램블 해줍니다

다된 계란을 접시에 덜어놓고

프라이팬에 닭가슴살. 토마토 썬것. 양상추를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그위에 계란스프램블을  넣고 휘리릭 볶은다음 소금. 후추로 간한다음

홀그레인머스타드 추가해서 섞어주면 끝.

완전 쉽고 간단하죠?

 

전 식용유대신 몸에 좋은 들기름을 넣었구요.

겨자맛을 좋아해서 홀그레인머스타드 추가했어요.

소금.후추 대신 굴소스 넣어도 맛있을것 같아요.

다음엔 양배추나 파프리카도 넣어볼 생각이고,

마늘, 청양고추도 추가해볼 생각이에요. 매콤한걸 좋아해서요.

 

말로만 듣던 토.달.볶. 해먹은 소감은 해먹길 정말 잘했다입니다.

들기름를 넣어서 맛도 엄청 고소하고,

저녁밥 대신 먹었는데, 계란도 두개 들어가고 닭가슴살도 들어가고

양상추까지 더해지니까 포만감도 들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칼로리는 그다지 높지 않을것같구요.

앞으로도  자주 해먹을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토마토가 아직 많이 남았거든요~ㅎ

 

토마토가 10대 건강식품으로 몸에 좋다는건 익히 알려진 사실.

게다가 칼로리는 낮고, 또요즘 제철이라 가격도 저렴할때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다이어트할때 괴로운게 맛있는거 못먹는거 하고

많이 먹으면 안된다는 강박감 때문에 조금먹고 허기져 배고픈거드라구요.저는.

근데 오늘 해먹은 토마토 달걀볶음은 맛도 있었고,

배도 불러서 너무나 만족스러웠다는것입니다.

 

그래도 기초대사량이 부족해서인지 운동부족인지 나잇살때문인지 아님 셋 다인지

살은 잘 빠지고 있지 않다는 현실 ㅠㅠ.그래도 다행인게 더 찌지는 않고, 조금은

더 건강해지고 있다는게 느껴진다는거에요.

 

식단도 나름 신경쓰고 하루에 조금이라도 걸을려고 하고,

못걸을때는 집에서 홈트를 조금이라도 하려고 하고 있거든요.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을때보다는 몸에 활기가 도는게 느껴지는건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네요.

 

아무것도 안하는것 보다는 뭐라도 할수 있는걸 하면서 하루하루 살아가다보면

오늘보단 내일이 조금더 나아질라는 기대로 이 하루도 마감합니다.

여러분의 내일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