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다이어트 마요네즈 만들기~~^^

안녕하세요?

어느덧 완연한 봄이에요.

블로그에 처음 글을 써보는거라 많이 낯설고 좀 어색하네요.

요즘 다이어트에 다들 관심 많으시잖아요.

 

저도 나잇살이 붙는 나이인지라 예전하고 같은양을 먹고 심지어

하지도 않던 홈트까지 병행하는데도 살은 빠질 생각은 않더라구요.

 

저는 특히 빵을 좋아하는데 아시다시피 빵은 다이어트에 최대 적이잖아요.

빵에다 계란후라이 얹고 야채얹고 고소한 마요네즈와 빠질수 없는 케찹까지

끼얹으면 ~~

ㅎㅎ 생각만해도 빵순이는 입에 침이 고이는것 같아요.

 

마요네즈가 기름이 들어가는거라서 사실 먹을때마다 마음이 편치만은 않았거든요.

그래서 생각 끝에 빵을 끊는건 너무 힘든일이라

 

 빵과 최대의 궁합인 마요네즈를 건강하게 먹을 순 없을까 하다가

건강 마요네즈, 다이어트 마요네즈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마요네즈를 빼고도 먹어봤는데, 뭔가 아쉬운 느낌은 지울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가 괜찮은 조합을 찾았어요.

자 그럼 재료부터 소개할게요.

 

두유(무가당 두유면 더 좋음)100ml 오일류(식용유)100ml

 식초1T 매실(올리고당)1T 견과류 소금한꼬집

                                               

전 참고로 일반 두유 사용했구요. 식용유대신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있길래 사용했어요.

 

계란을 넣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견과류도 첨가하면 고소함이 배가 돼요.

저는 집에 있는 호두를 한줌 넣었답니다.

 

사실 재료 용량은 재량껏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도 정확히 계량하진 않고

어림짐작해서 넣었는데 시판된 마요네즈처럼 농도가 나왔어요.

상황에 따라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묽으면 오일류를 추가하거나 되직하면 두유를, 달게 드시고싶다면 올리고당을 추가하시면 되요.

그리고 전 식초와 매실을 같이 넣었더니 생각보다 더 시큼했어요.

식초 올리고당 조합이 나을듯합니다.

 

올리고당도 요즘은 프락토올리고당 많이 쓰시더라구요.

이제 만들어볼까요?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쉐킷쉐킷~~

1분정도 갈아줍니다. 이게 끝이에요 정말 초간단이죠?

 

근데 생각보다 제법 그럴싸한 마요네즈가 완성되었어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넣어서 몸에도 좋고

물론 많은 양을 먹으면 안좋겠지만 맛도 아주 훌륭해요.

 

집에 있는 식용유 아무거나 넣으셔도 되고 식초 매실은 다 있으실거고

두유가 없다면 계란을 넣으셔도 되구요. 참고로 계란은 상온에 두었다가

사용하셔야 돼요.

 

아 그리고 두부를 사용하셔도 좋답니다.

기왕 건강 마요네즈 만들거면 오일류보단 두부가 좋겠죠

두부,두유,매실,식초,견과류 조합도 해보니까 괜찮더라구요.

 

두유나 두부가 들어간 마요네즈이기떄문에 일주일 이내에 드시면 좋구요.

저도 일반 마요네즈에 빵을 먹을때보다 마음 부담이 없이 통밀 빵에 야채 듬뿍 넣고

마요네즈를 넣어서 요즘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생각보다 쉽죠? 여러분도 지금 당장 만들어보세요. 5분도 채 안 걸리는 것 같아요.

그럼 여러분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