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취업지원제도 1차 상담후기



음.. 어찌저찌 고용보험 내역

삭제되고 나서 고용센터를 다녀왔다.

처음에 국민취업지원제도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했고

신청은 2월 21일

서류보완 연락 받은 게 3월 8일

해결이 된게 3월 12일

3월 15일 전화받고

18일 어제 고용센터를 다녀왔는데

사실 나는 처음에 고용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줄 알았는데

내가 청년 선발형 1유형으로 선정돼서

민간위탁기관으로 다녀왔다.

위치는 고용센터 근처에 있었고

가기전에 좀 걱정이 많았었는데

상담사님이 되게 친절하셔서

그 점은 괜찮았다. 가기전에 챙길

준비물은 신분증 정도이고

가면 먼저 주소 확인을 하신다.

그리고 상담은 30분 정도 소요됐고

이것저것 서류들이 많았는데

보통 다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주의사항 같은 것도

있었는데 만약 소득이 발생하면 꼭

상담사님께 얘기해달라는 점이나

중도 포기하게 되면 앞으로 3년동안

다시 지원 못한다는 점?(중단 요건에 따라 다름)

만약에 못할 것 같다 하면 미리 연락을

달라고 하셨다. 연락없이 잠수 타는

경우도 좀 있다고 하셨다..

그리고 이것저것 숙제도 내주신다..

학원 훈련 가등록을 하라고

하셨다.(훈련받기전에 미리 이름 연락처 등 학원쪽에 연락해놓는 것)

그래서 HRD넷 직업훈련 사이트에서

미리 찾아놓은 학원 확인 후

학원 연락처로 전화하니

방문 상담이 잡혀

서울에 가야한다.. (학원이 서초쪽)

..나는 경기도민이라 1시간 이상

걸리는 먼 길이 될 거 같다.. ㅠ

이외에도 내일배움카드를 새로

발급해야 해서 이것도 역시 HRD넷

사이트에서 미리 발급신청을

해놓으라 하셨다. 하고나서 2차 상담때

상담사님이 발급확인서를 주면

근처 가까운 은행에서 바로 발급하면

된다. 이외에 2차 상담일 전일까지

직업선호도검사도 해놔야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도 보내주신

양식대로 작성해가야한다..

아 상담사님께 궁금한 질문 등은

만났을때 알려주신 오픈카톡으로

질문하면 되고 연락이 잘 안될시 주셨던

명함으로 전화하면 된다.

그리고 다른 자세한 사항들은

보통 친절하게 다 설명해주시고

만났을때 내가 했던건

이것저것 사인할 게 참 많았는데

자세히 다 기억은 안나지만 간단한

것들이고 그냥 설명듣고 사인하면 된다.

그리고 처음에 썼던 건 내가 연락 안될시

가족 중 한명 연락처를 적어야하는데

이건 근데 웬만해선 부모님 연락처로

연락드릴 일은 잘 없다고 하셨다.

그리고 운전면허 여부, 자격증 여부,

경력사항 등 간단히 적고

아 원하는 직업? 직종 같은 건

미리 알아오는 게 좋을 것 같긴 하더라..

희망 직업 적는 부분도 있고

희망 연봉 등 적는 것도 있었다.

그리고 취업하게 된다면 어떤 지역으로

가고싶냐고 하셔서 나는 가까운 지역을

원했고 그럼 일단 수도권으로 적자고

하셨다.

불과 어제 일인데도 기억 안 나는

부분들이 조금 있지만 그래도 가기전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다. 나도 걱정이 많은

편이라 가기전에 검색도 많이 해보고

불친절한 상담사가 걸리면 어떻게 하지?

고용센터에서 상담받는 줄 알았는데

민간위탁이라 괜찮은걸까..? 등 생각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친절하셔서

마음이 놓였다. 그리고 다음 2차,3차

상담 약속까지 잡고 마지막에

상담사님이 날씨 춥지 않았냐면서

물어보시고 훈훈하게 마무리됐다.

근데 이력서 자소서를 생각하면 또

어떻게 쓸지 고민은 좀 많지만..
(자소서 쓰는 게 젤 어려워..)

어쨌든 1회차 상담 고용센터 3회 방문

다 끝나고 나면 수당도 50만원

받는 걸로 알고있어서..!

빨리 수당 받아보고 싶은 맘도 있다.ㅎㅎ

그리고 이제 첫발 내디뎠으니 나도

열심히 해봐야겠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