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에서 삼성 특별보상을 되게 힘들게(?) 받은 기억이 있어 후기를 써보려한다..
걸린 기간은 일단 한달 정도..? ^^..
이거때문에 좀 스트레스도 받고 검색도 많이 했지만 다른 사람들 블로그에 쓴 글들을 보면
대부분은 별다른 문제 없이 추가보상을 받았단
글들뿐이었다.
여기서 내가 진행한 건 LG폰 특별보상으로 6월 한달동안 삼성측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인데 그전에 LG폰 (4G 5G 전 모델)을 오래 쓴 사람이
삼성폰으로 바꿨을때(갤럭시S21시리즈 등) 삼성측에서 추가로 15만원을 보상해준단 프로모션이었다.
그전에 내가 LG G7 ThinQ 를 거의 2년 9개월동안
써서 렉도 걸리고 해서 폰을 S21로 바꿨는데
바꾸고나서 전에 쓰던 폰을 어떻게 처리할지
알아보다가 알게된 프로모션이었고 처음엔 신청 방법을 잘 몰라서 여기저기 전화를 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쪽에도 전화하고 집 근처 대리점 번호 찾아서 전화하고
통신사에도 전화하고..
근데 처음에 집 근처 대리점에서 안된다고 하길래
안되는 줄 알았는데 내가 폰을 구매했던
온라인 대리점에서는 가능하다고 하길래 그렇게 진행을 하게됐는데...
나는 SKT로 번호이동을 한거라서 그전까지 KT를 사용하고 있었다는 증명이 필요했다.
그래서 해지확인서류를 떼서
(원부증명서라고나와있었음.모델명,해지일,현재상태:해지 라고 표시되어있었다.)
대리점측으로 스캔해서 보냈고 이틀정도 후에
민팃에 가서 해보라고 해서 그렇게 하게됐는데
민팃이 중고폰 보상해주는 곳이였고 나는 SKT로 개통을 한거라 SKT쪽 통신사 대리점에 있는 민팃으로 방문해야됐다.
대리점 안에는 민팃쪽 ATM 기계가 따로 있었고 걍 여기에 넣고 기계가 하라는대로 검사 및 진행을 하면 되는거였는데
근데 여기서 됐음 좋았는데 기계에 뭔가 오류가 있었는지 뭔지 몰라도 인식이 안 돼서 그날은 실패했고 대리점에서 직원한테 말하래서 주말에
다른 대리점으로 가봤다. 일단 기계에 해보고 안되면 문의하려 했는데 웬일인지 이번엔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다행이다 싶었는데
삼성특별추가보상 문구가 안 뜨는 게 아닌가..
원래 블로그 글 찾아봤을때도 그렇고 그게 떠야지만 15만원을 받을 수 있는거였는데
내 폰 중고값만 떠서 직원한테 문의하니 SKT쪽 전산에 등록 안된 거 같다고 등록도 해주셨는데도
안됐다..ㅡㅡ
그래서 직원분이 친절하게 여기 말고 더 상위인
CV센터로 가보라 하셔서 그 다음주에 거길 방문하게 됐고 거기서도 역시 안 돼서
이건 판매자쪽에서 진행해야 된다 하셔서 다시 판매자랑 연락을 해봤는데 진짜 여기서 시간이
오래 걸렸던 거 같다.
답도 늦고 뭐 해결은 못 하고 의미없이 시간만 2주 버리다가 판매자쪽에서 SKT에 문의했는데 답이 없다고 민팃쪽에 문의하래서 ㅡㅡ 진작에 그렇게 말해주던가..
암튼 민팃쪽 SKT 개통센터에 연락을 해서 그전에 판매측에서 기계에 일단 접수하고 접수번호를 알려달라 했었기 때문에 개통센터에서 모델명을
물어보길래 접수번호 알려드리고 여차저차 확인후
접수해주시겠다고 해서 접수를 해주셨고 기다리라 했다.
이틀후에 접수가 잘됐는지 궁금해 확인하고 해지서류도 확인차 보내달라 하셔서 문자로 보내드리고 그리고 그 다음주 월요일..
6월이 지나 벌써 7월이 됐기때문에 걱정되는 맘과
도대체 얼마나 기다려야 되는지 알수가 없어서
대략적인 기간 좀 확인해보려고 오전에 전화했는데 한 3,4주 걸린다고 하셔서 그때도 안
들어오면 전화달라고 해서 알겠다 하고 끊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는데 정말 다행히도 그날
저녁 오후에 민팃에서 추가보상금이 입금되었고 그렇게 이 일은 마무리되었다..
3주하고 며칠 정도 시간이 걸렸던 거 같다..
대리점에서 처음부터 민팃에 문의하라 했으면 이렇게 시간낭비 안 했을텐데..
더운 날 돌아다니고 고생하고 ㅠㅠ 그래도 나름 열심히 알아보려 하셨던 거 같다. 잘 몰라서 그런거였지만..
암튼 민팃에서도 번호이동이나 특별보상 문구가 안 뜨는 경우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린다고 하더라.. 아 그리고 개통 후 14일 유지해야된다고 했었다.
근데 지금은 6월도 다 지나서
프로모션도 끝난 거 같다.
음, 아무튼 받아서 다행.. 후기 끝!
카테고리 없음